프로그래밍/HTML, Javascript, CSS

[JS] HTML에서 JS를 이용하여 IP 주소 얻기

포도알77 2019. 4. 3. 22:06

1. HTML에서 Javascript만으로 IP 주소 얻기

HTML에서 IP주소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대부분 사람들이 Java script를 이용하려고 한다. 단도직입적으로 HTML내에서 Javascript만으로 IP 주소를 얻을 수 없다.

2.  IP address를 구하는 방법

서버는 사용자의 요청(Request)을 받을 때 TCP 또는 UDP 헤더를 보고 IP 주소를 알 수 있다.  즉, IP 주소를 얻기 위해서는 서버단에서 처리를하여 값을 되돌려 주어야 한다.

따라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1. 서버를 구현한다. 2. API를 사용한다. 두개로 좁힐 수 있다.

(1) 서버를 구현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Node.js나 php를 이용한다면, 많은 소스코드가 인터넷 상에 존재한다.  애초에 이런 방법을 찾기위해서 이 페이지를 찾은 것은 아닐 것이다.

(2) API 이용하기

 정말 간단하다. HTML에 아래의 스크립트를 추가하자. 그리고 Javascript에서 ip 변수를 이용하면 된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s://jsonip.com"></script>

그 이유는 서버가 클라이언트의 IP주소를 추출해서 변수에 하드코딩한 다음 스크립트로 반환한다. 이해가 안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보자.

https://jsonip.com

페이스북으로 공유카카오톡으로 공유카카오스토리로 공유트위터로 공유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