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리뷰

[컴퓨터] 이앤엘 샌디스크 익스트림 USB 3.0 CZ80 32GB 수리

포도알77 2019. 3. 21. 08:22

 옛날 대학교 다던때, USB를 구매한적이 있다. 대충 3-4년전에 구매했었는데, CZ80 모델이었다.

한참 USB3.0 메모리가 흥하기 전이었다.

 

 

 

 이 메모리를 사기전에 트랜샌드에서 나온 USB 3.0을 구매했었는데, 한참 메모리에 과제를 저장하고 다니던때였다. 근데 트랜샌드가 갑자기 뻥나면서 과제 5개를 날려먹고(당일 제출해야하던게 3개였는데), 과감히 버렸다.

 

 

 

 그리고 구매한 CZ80이 어느덧 인식이 잘안되기 시작했다. 슬라이딩 형태라서 그런지 많이 밀고, 닫다보니 고장난것 같다.

 

 

 

 아무튼 그렇게 계속 쓰다가, A/S를 받기로 결정하고 ENL에서 무상 1대1 교체 A/S를 받았다. 익스트림 시리즈는 평생 A/S라서 고장나면 마음 편하게 수리받을 수 있다.  대신 정품 인증 스티커가 있어야 한다.  

 

 

 

 사실 스티커를 메모리 뒤에 붙여두고 다녀서 ENL 글자가 거의 지워졌는데 문의한 결과 흔쾌히 교환해준다고 해서, *마켓에서 구매내역을 한장 뽑고 택배로 A/S를 보냈다.  

 

 

 

그리고 3일째 되던날, 메모리가 돌아왔다. 새 제품으로! 이 메모리는 나름 SSD 컨트롤러를 써서 쓰기, 읽기 속도가 매우 빠른편이다. 그래서 예전에는 우분투를 이 메모리에 올려서 사용했었다. 하드디스크 보다 빠른건 덤이다.  

 

 

 

 USB 메모리는 이렇게 생겼다.  

 

  

 

 

 

 

 박스를 뜯고 USB를 보면, 검정색이고 빨간 글자로 샌디스크와 USB 3.0이 적혀있다. USB 메모

리의 크기가 좀 있어야 잘 보이고 찾기도 쉽다.

 

 

 

 

 

 슬라이더를 밀면 USB 포트가 나타나는데, 3.0 버전답게 파란색으로 되어있다.

 

  

 

 

 

 마지막으로 메모리에 정품 스티커를 다시 붙인다.

 

 

 

 

 만약 ENL에서 산 샌디스크를 수리할 생각이라면, 홈페이지는 안들어가지니 아래의 번호로 전화를 하고 택배를 붙이자. 전화통화는 잘 안되니, 마음을 평온하게 가지고 할 것을 추천.

 

 전화번호 : 02-848-0022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68-13 현지빌딩 2층

 

 

 택배를 보낼때는 5천원 현금을 동봉하고 대한통운 후불로 이앤엘에 보내면, 다시 무료로 배송이 온다.

페이스북으로 공유카카오톡으로 공유카카오스토리로 공유트위터로 공유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