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서버, DBMS

[서버] 새로운 x64 APM, AUTOSET 설치하기 1/2

포도알77 2019. 4. 14. 20:58

1. 들어가면서


 집에서 컴퓨터로 웹호스팅을 하거나, 아니면 개발중인 웹 테스트를 위한 서버 구축을 위해서 apmsetup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나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apm_setup도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이기는 하나, 언제부터인가 업데이트가 종료되었고 심지어 홈페이지도 안나온다. 물론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설치 프로그램을 받을 수는 있으나, 이마저 구하기 번거로운게 사실이다.  

 

2. 대체제 Autoset


그래서 하고싶은 말이 뭐야?

라고 묻는다면, Autoset이라는 비슷한 프로그램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다.

 만약 apm_setup을 너무 오랜 기간 써와서, 적응이 안될까 걱정된다.는 말은 던져버리자. 심지어 인터페이스마저도 비슷하고, 동일한 phpMyAdmin등을 제공한다.

 어느 프로그램이 먼저 나왔는지는 확인 해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그냥 똑같다.

 

3. 왜 써야하는가?


 물론 왜 써야하는지는 알아야되지 않을까? 이전까지는 apmsetup, 32비트 환경에서 웹 서버를 개발하는데 문제를 찾지못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계속해서 PHP 버전과 MySQL 버전 문제가 발생하였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중 몇몇은 PHP 5.3버전 이상을 요구한다거나,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갑자기 느려져서 몇일을 고생했지만 PHP 버전을 바꾸고 나니 언제그랬냐는듯 정상으로 돌아온다.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교체를 진행할 이유가 된다.

autoset 지원 목록 (출처 autoset.net)

 그리고 더 중요한 사실이 있는데, 그중 하나는 x64비트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사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중의 대부분은 PHP, HTML, JS.. 등을 들어는 보았으나 실제 코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며, x32머신에서 x64 데이터형 계산이 매우 느려진다는 사실도 잘 모른다.

  아무튼 그냥 x64를 설치하는게 여러모로 좋다는 것을 알리고, 설치해보자.    

다음글에서 계속

엮인 글

[서버] 새로운 x64 APM, AUTOSET 설치하기 2/2

페이스북으로 공유카카오톡으로 공유카카오스토리로 공유트위터로 공유URL 복사